이날 세미나는 금융회사 관계자들과 금융보안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금융산업 내 보안을 위한 협력체계를 다지기 위해 개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를 맞이했으며, 세미나에는김주현 금융위원장, 김철웅 금융보안원장을 비롯해 금감원-금융협회, 금융회사 기관 인사 등이 참석속에 개회사, 기조연설, 유공자 표창 및 기념촬영 등 행사가 진행됐다.
한편 '정보보호의 날'은 범정부 차원에서 지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정부기관, 금융회사 등의 대규모 장애사고를 계기로 사이버 공격을 예방하고 정보보호를 생활화하기 위해 제정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