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전경 / 사진제공=광주시
이에 따라 시는 1분기 인센티브를 포함해 상반기 지방재정 집행 분야에서 모두 8,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하게 됐다.
시는 상반기 신속 집행 부문에서는 5,270억 원을 집행해 목표액(4,792억 원) 대비 110%의 집행률을 달성했고 소비 투자 부문도 목표액(1,082억 원)보다 131.6% 많은 1,424억 원을 집행했다.
시는 앞으로도 정부 정책 기조에 부합할 수 있도록 공공부문 가용 수단을 총동원해 적기 집행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방세환 시장은 "시의 인프라 발전을 위한 여러 대형 공공사업이 진행 중인 만큼 지속적으로 재정집행과 연계해 추진에 박차를 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