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지난 18일 쓰레기 풍선을 살포했다. 사진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정관 인근에 북한이 살포한 오물풍선 잔해가 떨어져 있는 모습. /사진=뉴스1
19일 뉴시스에 따르면 지난 18일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또 다시 쓰레기 풍선을 부양했다고 밝혔다. 북한은 이달 들어 지난 4~8일과 11일, 14~15일 풍선을 날렸고, 사흘 만인 이날 다시 풍선을 띄웠다.
북한은 지난 18일 오전 6시50분쯤 평안남도 개천 일대에서 동북 방향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도 수 발 발사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