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가 지난 4일 시청 10층 수어장대홀에서 450여 명의 시민과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50만 자족도시 실현 정책포럼'이 열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
이날 행사에서는 450여 명의 시민과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시의 과제와 비전을 논의했으며, 특히 교통·도시계획·환경·인구정책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분야에서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행사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고경훈 박사의 '지방자치 30년의 의의' 강연을 시작으로,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의 기념공연과 축하영상 상영이 이어졌다. 영상에는 광주시 30년의 변천사와 시민들의 축하 메시지가 담겨 큰 공감을 얻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