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지수 상승. /자료사진=머니위크 DB
코스닥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 공세에 상승 마감했다.

20일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5.53포인트(0.81%) 오른 684.92를 기록했다. 이날 개인은 452억원 순매도했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96억원, 91억원 순매수했다.


업종별로는 주로 강세를 나타냈다. 제약, 비금속이 2% 이상 상승했고 오락, 문화, 화학, 의료,정밀기기, 유통, 반도체가 1% 대의 상승률을 보였다. 방송서비스, 건설, 운송 등도 강세였다. 반면 섬유·의류는 8% 이상 하락했고 인터넷, 정보기기, 통신서비스 등도 약세를 기록했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들은 주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바이로메드와 인트론바이오가 4~5%대로 올랐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 임플란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중국과 미국 법인의 실적 개선세도 두드러질 것이라는 증권가의 분석에 2% 이상 상승했다.


코미팜, 포스코ICT, 원익IPS, 동서, 케어젠 등도 강세였다. 반면 반복하다가 25% 이상 하락했고 한국토지신탁, 컴투스, 에스에프에이 등도 약세를 보였다.

개별종목으로는 케이티롤이 중국과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아서 다국적 기업으로 변신을 모색한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나타냈다. 한국정보인증은 자율주행차 관련 국책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는 소식에 10% 이상 상승했다.


이날 상승 종목 수는 상한가 종목 3개를 포함해 710개를 기록했다. 하락 종목 수는 하한가 종목 1개를 포함해 354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