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코스피지수는 18일 전 거래일보다 26.21포인트(1.07%) 오른 2479.98에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437억원, 529억원 순매수하며 지수를 이끌었으며 개인은 3881억원 순매도했다.

시총상위종목들은 삼성전자(2.76%), SK하이닉스(2.17%), POSCO(4.95%), LG화학(2.04%) 상승세를 나타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2.18%), 셀트리온(-1.90%) 약세를 나타냈다.


코스닥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보다 7.90포인트(0.88%) 내린 893.32에 거래를 마치며 하루 만에 900선이 붕괴됐다.개인과 기관은 각각 1247억원, 42억원으로 매수세를 보였지만 외국인이 1024억원을 순매도하며 하락장을 이끌었다.

시총상위 20개 종목 중 14개 종목이 하락마감했으며 알파홀딩스(-22.47%), 안트로젠(-21.24%), 유테크(-11.35%) 등이 하락세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