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앨범은 싱어송라이터 윤딴딴이 새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에 둥지를 튼 이후 최초로 발매하는 EP 앨범이다.
'자취방에서'는 지난 3월 24일 KBS '건반위의 하이에나'에서 선 공개된 '잘 될 거예요'를 비롯해 '방콕송', '흘러가네', '자취방에서', '잘 될 거예요', '별거있냐구'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는 이번 신보에 대해 “ '자취방'이라는 공간을 통해 '어린 시절에 대한 그리움' ,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한 어려움', '때로는 사회 안에 덩그러니 놓여져 있는 것 같은 외로움', '인생에 대한 성찰, 고뇌' 등 지금 이 순간에도 성장통을 겪으며 현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앨범” 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윤딴딴은 저녁 6시 EP앨범 발매 후, 밤 10시 멜론과 멜론 아지톡, 카카오플러스 1thek 채널을 통해 윤딴딴의 신곡 '자취방에서' 라이브를 최초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