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엘리트 체육발전 청년회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사진=경기도 엘리트 체육발전 청년회 제공
경기도 엘리트 체육발전 청년회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김근석 청년회 위원장은 16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새로운 시대, 새로운 경기도에서 청년 체육인들의 희망과 위상을 높여 줄 이재명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히며 이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했다.


그는 지난 16년간 경기도에서 청년체육은 여유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이 됐다면서 “반면 이 예비후보가 성남시장 재임 기간 동안 청년·생활체육의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것을 피부로 느끼면서 이 예비후보가 경기도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남북평화, 새 역사의 중심, 화합과 소통의 다리가 될 경기도는 새로운 리더를 원한다”며 “이 예비후보가 그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 예비후보의 당선, 나아가 성공적인 도정을 위하여, 같은 길을 함께 걸어갈 것을 모든 경기도민께 엄숙히 선언한다”고 말하며 지지선을을 끝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