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번 캠페인은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10여명이 참여해 19일 조암시장을 시작으로 20일 발안시장, 22일 사강시장에서 진행된다.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노로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식품취급 방법 ▲식중독 대응요령 및 신고방법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담은 홍보물을 배포하고 식품안전에 대한 경각심 높일 계획이다.
김영섭 화성시 위생과장은 "겨울철에도 노로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식중독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특히 노로바이러스는 사람 간 접촉으로도 감염될 수 있어 개인 위생관리도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화성=김동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경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