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대한한돈협회 김해시지부는 17일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김해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돼지고기 750kg을 기탁했다./사진=김해시 |
이번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는 대한한돈협회 김해시지부에서 매년 실시하는 대표적인 기부행사이다.
대한한돈협회 김해시지부는 “최근 조류인플루엔자 발생과 돼지유행성설사병(PED) 등으로 축산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돼지고기는 김해시 관내 장애인, 아동시설 등 36여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권대현 김해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매년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대한한돈협회 김해시지부는 매년 설, 추석 등 명절에 600〜70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기탁해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해=김동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영남지사 김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