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사진=이미지투데이 |
코스피와 코스닥이 오후 들어 1%대 급락하고 있다. 미·중 무역협상 우려가 확산된 가운데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피는 29일 오전 1시15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30.78포인트(-1.45%) 내린 2087.82에 거래됐다. 개인은 3474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628억원, 272억원 순매도했다.
시총상위 10개 종목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NAVER,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차, 현대모비스, 셀트리온, LG화학, 신한지주 등은 1~2%대 하락하며 일제히 부진한 모습이다.
같은 시각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7.03포인트(-1.10%) 내린 633.15에 거래됐다. 개인은 586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23억원, 443억원 순매도했다.
펄어비스, 스튜디오드래곤 등은 1~3%대 강세를, 셀트리온헬스케어, 에이치엘비, 헬릭스미스, 메디톡스 등은 2~6%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