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9년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홍보물. /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 '2019년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홍보물. /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는 오는 16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2019년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대학, 대학원 재학(휴학)생과 졸업생으로,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 경기도에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단, 졸업생은 대학 졸업 후 5년, 대학원 졸업 후 2년까지 미취업한 경우만 지원된다.


지원은 2010년 2학기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등록금, 생활비)의 2019년 하반기(7월~12월) 동안 발생한 이자 부분이다.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모바일(스마트폰)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120콜센터’로 문의할 수 있으며, 2020년 5월 초부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2019년 하반기 사업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