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소방청은 24일 정부세종2청사에서 소방공무원 노동조합 위원장들과 건전한 노사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소방본부 박해근 위원장,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소방청 지부 정은애 위원장, 전국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 홍순탁 위원장, 소방을사랑하는공무원노동조합 박일권 위원장 등 4개 소방 노조위원장이 모두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흥교 청장 취임 이후 첫 번째 간담회다. 신년 인사와 함께 소방청 주요 현안을 논의했으며, 참석자들은 소방의 노사 관계를 협력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자는데 뜻을 같이 했다.
소방 노조위원장들은 현장 소방공무원이 바라는 근무체계 개선 및 내외근 갈등 해소를 위한 방안을 빠른 시일 내에 마련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 청장은 "소방노조는 출범 이후 현장 소방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대변하는 역할을 잘 수행해 왔다"며 "한 번에 모든 과제를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서로 협력·소통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조직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