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SK하이닉스는 2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33.8% 증가한 13조8110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SK하이닉스의 매출이 13조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업이익은 4조19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6% 늘었고 당기순이익도 2조8768억원으로 45% 증가했다.
2분기 매출은 증권가의 전망치에는 못미치지만 영업이익은 전망치를 상회한다. 앞서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SK하이닉스의 2분기 실적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를 매출 14조4445억원, 영업이익 3조9466억원으로 집계한 바 있다.
2분기 영업이익률은 30%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인 2020년 2분기(26%), 직전 분기인 2022년 1분기(24%)보다 높은 수준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한듬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산업1부 재계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