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11일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을 선언할 예정이다.
8일 '친이낙연계' 모임인 민주주의실천행동은 "이낙연 전 대표는 오는 11일 국회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7일 뉴시스에 따르면 이 전 대표는 이날 광주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저희 동지들과 약간 상의할 문제가 있지만 제 짐작으로는 이번주 후반에는 제가 인사를 드리고 용서를 구해야 하지 않겠나 생각한다"며 이번주 내 탈당 선언할 것임을 예고한 바 있다.
이 전 대표는 민주당을 탈당한 뒤 다음달 초까지 신당 창당을 마무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인영 기자
안녕하세요. 동행 미디어 시대 디지털뉴스룸 김인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