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에이핑크(사진)이 다음 달 19일 데뷔 13주년 기념 팬송을 공개한다. /사진=뉴스1(초이크리에이티브랩 제공)
걸그룹 에이핑크(사진)이 다음 달 19일 데뷔 13주년 기념 팬송을 공개한다. /사진=뉴스1(초이크리에이티브랩 제공)


걸그룹 에이핑크가 데뷔 13주년을 맞아 팬송을 발매한다.

30일 뉴시스 등에 따르면 에이핑크는 데뷔 13주년 당일인 다음 달 19일 봄기운을 담은 팬송을 공개한다. 지난해 12월 발매한 크리스마스 시즌송 '핑크 크리스마스' 이후 4개월 만의 완전체 신곡이다.


에이핑크는 2011년 4월19일 '몰라요'로 데뷔했다. 이후 '미스터 츄' '노노노' '러브' 등의 곡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에는 미니앨범 10집 '셀프'를 발매하고 타이틀 곡 '디엔디'로 활동했다.

에이핑크 멤버들은 솔로로도 다방면 활약 중이다. 김남주는 지난 18일 두 번째 솔로 싱글 '배드'를 발매했다. 윤보미는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나비서 역으로 감초 활약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