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청 전경/사진제공=대구 군위군
군위군청 전경/사진제공=대구 군위군



대구 군위군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는 2024년 식품안전관리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3일 군위군에 따르면 군은 유통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예방지도율, 민원기한 내 처리비율, 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이수율 등에서 만점을 받았다.


특히 팔공산 동산계곡 내 식중독 발생 우려와 지역주민의 빈번한 민원을 근절하기 위해 2023년 4월부터 8월까지 총 5개월간 8개반 20명으로 타부서와 협업한 TF팀을 꾸려 현장 합동 지도 단속과 불법 영업 자진 철거 유도와 조치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거리 환경을 제공한 점 등에 관해서도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2년 연속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은 식품의 안전과 위생을 위해 군민과 식품 관계종사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먹거리 안전성 확보를 위해 실효성 있는 식품 안전 정책을 추진하고 지속적인 식품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