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경북 청송군이 오는 6월 28일까지 올 상반기 농민수당 30만 원을 청송사랑화폐로 지급한다.
10일 청송군에 따르면 군은 올해 농민수당은 총 6,453 농가에 38억 7,18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상·하반기 각각 30만 원(연간 60만 원)을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도내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2022년 12월 31일까지 농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어업경영체 중 실제 농업, 임업, 어업에 종사하는 경영주이다.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하고 관내 농협 등 지정금융기관을 방문하면 수령 가능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민수당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 증진과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라며 "이번 농민수당 지급으로 우리 농업인들에게 자부심을 갖게 해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청송=황재윤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에서 대구·경북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