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광주문화원은 오는 21일 오후5시에 청석공원에서 '제9회 광주시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1972년 국가가 지정한 '문화의 날'을 기념해 시작된 것으로,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악을 테마로 한 공연과 광주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생 작품 발표회가 진행된다. 공연은 한국경기소리보존회 광주시지부의 부모은중경(회심곡)과 경기민요 등으로, 시민들이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전통 소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문화학교 수강생들의 보타니컬 아트, 연필 풍경 스케치, 서예 등의 작품이 전시되며 동극 공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꽃 그림 그리기, 사주풀이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광주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 속에서 문화향유의 감동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강성원 기자
안녕하세요. 강성원 기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