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은 오는 11월4일부터 2025년도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오션폴리텍(Ocean Polytech) 교육과정은 해사고, 해양대 등 전문교육기관을 졸업하지 않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해기사 등용문으로,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와 함께 해운업계의 부족한 인력수급을 위해 전액국비(교육비, 숙식비 교재비 등 전액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정부전략 사업이다.
2025년도 교육생 모집인원은 상선3급 140명(항해 70명·기관 70명), 상선5급 60명(항해 30명·기관 30명)으로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교육생들은 연수원에서 과정별 이론교육 및 승선실습훈련을 마치고, 선사실습을 거쳐 정식 해기사로 근무할 수 있게 된다.
원서접수기간은 11월4일부터 12월20일까지이며 교육은 2025년 2월3일 시작된다.
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무한한 일자리의 바다에서 꿈과 열정을 펼칠 많은 인재들이 적극 지원하여, 해운업계의 새로운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부산=김동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영남지사 김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