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KT&G 광주공장이 한국에너지공단 주최 '2015 에너지진단 개선이행 우수사업장 표창수여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KT&G 광주공장은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는 공기압축기 에어드라이어의 작동 방식을 변경해 에너지 사용량의 약 7%를 절감했다.
이를 통해 약 11만6852톤(석유환산)의 에너지를 감축하고 연간 1억2000만원의 비용을 절감했다.
김용덕 KT&G 광주공장장은 "에너지 절약과 효율 향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