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와 기보는 20일 이사회를 열고 성과연봉제 도입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성과연봉제를 도입한 기관은 예금보험공사와 자산관리공사(캠코), 산업은행을 포함해 5곳으로 늘었다. IBK기업은행과 예탁결제원은 늦어도 다음주 초 이사회를 열고 성과연봉제를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금융당국은 이달말까지 성과연봉제를 도입하면 인센티브를 조기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