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이 지난 7일부터 광화문 광장에서 정부 지방재정개편에 반대하는 단식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더민주 문재인 전 대표가 오늘(10일) 농성장을 찾아 그를 격려했다. 이날 문 전 대표의 방문에 대해 이 시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문재인 전 대표님께서 오셔서 많은 이야기 나누고 힘도 받았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재명 성남시장은 정부의 지방재정 개혁안 철회를 요구하며 지난 7일부터 단식농성을 시작했다.
그의 단식농성장에는 더민주 김종인 대표를 비롯한 20대 국회의장에 당선된 정세균 국회의원 등 약 20명의 더불어민주당 의원, 국민의당 이상돈·정동영 의원, 무소속 윤종오 의원 등 다양한 정계 인사들이 방문해 그를 지지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