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해마다 에너지와 시내버스에 지원되는 재정 지원을 줄이기 위해 이용 수요가 급격히 감소하는 여름방학 기간에 학생 이용객수가 많은 노선을 중심으로 평일 46개 노선, 86대(8.6%)를 감차 운행해왔다.
각급 학교의 개학 시기에 맞춘 이번 증차 운행에 따라 평일 기준으로 운행 대수가 많은 간선노선(24개 노선, 48대 증차)은 운행 간격이 2~4분가량 단축되고 운행 대수가 적은 지선노선(18개 노선, 27대 증차)은 3~5분이 단축된다.
한편 현재 광주시내버스는 998대로 98개 노선에서 하루 9896회 운행 중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