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도시재생뉴딜의 주민참여를 위해 8일 '도시재생뉴딜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H는 도시재생뉴딜과 관련 주민참여사업을 지원하고 빈집 비축, 복합건축물 및 공공임대상가 공급 등을 추진하고 저렴한 임대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도 도시재생뉴딜의 주민참여 활성화와 지역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해 관련분야 전문가와 팀을 구성하고 사업·창업, 재생사업계획 수립, 재생이슈 도출 등을 수행하는 프로젝트팀을 공개모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