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25억원, 1712억원을 순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렸고 개인 홀로 1979억원을 순매수하며 하락폭을 줄였다.
시총상위종목을 살펴보면 셀트리온(-1.65%)과 삼성물산(-3.12%)이 하락세를 나타냈으며 SK하이닉스가 전 거래일 대비 1.00% 오르며 상승세를 보였다.
코스닥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보다 8.08(0.92%) 오른 885.38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은 462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를 이끌었으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81억원, 341억원 순매도했다.
주요종목으로는 나이벡(29.84%), 케어랩스(24.87%) 등이 오름세를 보였으며 루트로닉(-5.41%) 등이 하락세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