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범사업은 기존건축물의 에너지 성능관리를 개선해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온실가스 배출감축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또 신축, 공공 및 대형건축물 중심의 에너지 성능개선 정책을 기존 민간 중소 건축물로 확대하고자 시행된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기존건축물에 대한 조사·분석을 통해 비용효율적인 에너지 사용량 감축수단 발굴의 기초로 활용된다.
이번 시범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건축물은 외벽 및 창호 등의 단열수준과 기계 및 전기설비 운용현황조사, 에너지 사용자료 분석 등을 수반한 에너지 절감 기술컨설팅을 무상으로 받는다. 이를 통해 에너지비용 절감, 건축물 성능최적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