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을 포함한 주요 가상화폐(암호화폐)가 20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5만원(0.68%) 상승한 743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아이오타(6.9%, 620원) ▲비트코인 골드(5.95%, 8만3700원) ▲제로엑스(4.92%, 895원) ▲질리카(4.88%, 43원) ▲리플(3.69%, 393원) ▲이오스(3.58%, 6080원) ▲비트코인 캐시(2.26%, 65만5500원) ▲퀀텀(1.93%, 5280원) ▲이더리움(1.18%, 34만4300원) ▲오미세고(0.84%, 4790원) ▲카이버 네트워크(0.18%, 550원)는 상승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상승세를 나타낸 암호화폐는 스트리머이다. 스트리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7.69% 상승한 42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는 암호화폐는 이더리움 클래식이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0.46% 하락한 1만522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리플, 비트코인, 아이오타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