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는 2016년 엠넷 '프로듀스 101'에서 1등을 차지한 뒤 11인조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활동했다. 이듬해에는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를 통해 결성된 또 다른 프로젝트 걸그룹 '언니쓰' 2기 멤버로 활약했다.
전소미는 트와이스를 이을 JYP엔터테인먼트의 새 걸그룹 멤버로 데뷔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갑작스럽게 소속사를 떠나면서 향후 전소미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전소미는 JYP와 전속계약 해지 발표 하루 전인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The darkest nights produce the brightest stars. You guys are my everything. Love you lotsss(가장 어두운 밤이 가장 빛나는 별을 만든다. 당신들은 내 모든 것. 사랑해요)"라고 글을 남긴 바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