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는 21일 오후 2시 기준 전 거래일 대비22.48(1.00%) 오른 2270.36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31억원, 435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은 1136억원 순매도했다.
같은시각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14.77포인트(1.92%) 오른 784.55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907억원, 492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은 1297억원 순매도하며 홀로 ‘팔자’ 기조를 보였다.
특히 시총상위종목의 강세가 두드러진다. 코스피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셀트리온, 삼성전자우, POSCO 등이 2~5%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스닥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 CJ ENM, 신라젠, 에이치엘비, 메디톡스, 바이로메드, 펄어비스, 포스코켐텍 등이 1~8%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