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15.24포인트(0.66%) 하락한 2303.01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700억원, 1696억원 순매수했고 기관은 2687억원을 순매도 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셀트리온(3.95%), 삼성바이오로직스(3.18%)는 주가가 오름세를 보였지만 삼성전자(-1.53%), SK하이닉스(-0.64%), 현대차(-0.77%) 등은 하락했다.
개인이 682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274억원, 307억원 각각 순매도했다.
코스닥 시총 상위 종목 중 셀트리온헬스케어(1.75%), 신라젠(0.86%)은 상승한 반면 CJ ENM(-1.54%), 에이치엘비(-0.18%), 포스코켐텍(-1.33%), 나노스(-4.19%) 등은 하락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