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은 좋은 일자리 창출이라는 국가적 정책에 맞춰 고용친화 모범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의정부시는 기술창업 지원(수요자 맞춤형 기술창업 지원센터 운영, 창업기업의 기술개발 및 기업성장촉진 활동 전개), 청년창업 지원(경기북부 거점 허브 조성 및 투자, 의정부역 지하상가 청년몰 조성) 등을 추진했다.
또 전국 최초 문화콘텐츠산업(청년창업 지원), 상권활성화 노력(전통시장 홍보 및 영업지원, 환경개선사업 추진), 사회적경제 활성화 노력(사회적경제 육성 지원 위원회 개최, 조례 제정, 지원센터 설립) 등 다양한 고용지원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안병용 시장은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 부서와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고용친화 행정으로 시민에게 행복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잘사는 의정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