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는 22일 오후 2시40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01포인트 오른 2158.27(0.09%)에 거래되고 있다. 개인은 1079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1028억원, 49억원 각각 순매도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에 비해 13.18포인트(-0.61%) 내린 2143.08에 거래를 시작했다. 하지만 오후 들어 상승세로 전환하며 장 중 2160선을 회복하기도 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LG화학(2.58%), SK텔레콤(1.42%), KB금융(2.35%), 신한지주(3.93%) 등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삼성전자(-0.46%), SK하이닉스(-0.85%), 셀트리온(-1.65%), 삼성바이오로직스(-0.88%) 등은 하락세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보다 0.77포인트 상승한 741.25에 거래되며 740선을 회복했다. 개인과 기관은 410억원, 67억원 각각 순매수했고 외국인은 474억원 순매도했다.
신라젠(2.79%), 포스코켐텍(3.22%), 나노스(5.31%), 코오롱티슈진(3.08%) 등은 강세를 보이는 반면 셀트리온헬스케어(-0.62%), CJ ENM(-1.83%)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