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12.30포인트(-1.83%) 내린 658.52에 거래를 시작했다. 외국인은 28억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21억원, 7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시총상위 종목 대부분은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피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LG화학, POSCO, 현대차, KB금융 등이 1~5%대 약세를, 코스닥에서는 CJ ENM, 신라젠, 포스코켐텍, 메디톡스, 바이로메드, 스튜디오드래곤, 펄어비스 등이 1~3%대 하락세다.
서상영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미 증시가 지난 금요일에 이어 애플 및 관련주가 하락을 주도하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4.44% 하락하는 등 기술주 전반에 걸쳐 매물이 출회됐다는 점, 국제유가 변동성이 부각된 점 등으로 한국 증시는 조정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