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오전 11시20분 무렵부터 오후 1시10분 현재 KT의 이동전화는 물론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IP)TV, 인터넷전화와 롱텀에볼루션(LTE) 에그까지 모두 연결이 안되고 있다.
KT는 통신복구를 위해 긴급히 3G망으로 이동전화망을 백업했지만 KT 가입자들의 접속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3G 통신망도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이번 장애는 화재로 인해 설비가 훼손됐기 때문에 복구에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소방재난본부는 이날 긴급재난문자를 통해 통신장애 사실을 알리는 한편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