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상설 미디어교육. / 사진제공=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가 상설 미디어교육 운영을 시작으로 경기지역 미디어교육 활성화에 본격 나선다.
경기센터 상설 미디어교육은 기초부터 심화, 제작까지 연령·계층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무료로 운영된다.
'시니어 미디어활용 기초교육'은 스마트폰 활용 기초부터 영상제작까지 스마트 미디어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교육이며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매주 월, 수요일 10시,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영상제작기초'는 영상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기획부터 촬영 실습까지 전반의 교육을 들을 수 있다.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19시,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 외에도 경기센터 시설·장비를 활용한 '1인 스튜디오 교육', 방송직업체험 등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