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17일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국토·도시계획의 발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축적한 실무지식 및 경험, 학술적 전문성을 기반으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국토·도시계획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뤄졌다.

주요내용은 ▲국토·도시계획의 발전을 위한 공동 조사연구 진행 및 감정평가사 참여 확대 ▲국토·도시계획 관련 정책 제안 및 국내외 세미나·포럼 개최 등이다.


김순구 협회 회장은 “국토와 도시의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이용은 국민 삶의 질과 복지향상에 영향을 준다”며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관련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