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SNS 운영 현황을 되돌아보고 2022년 운영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해 12월9~18일까지 10일 동안 진행됐으며 광명시가 운영하고 있는 5개의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채널)를 대상으로 방문경로, 방문목적, 선호매체, 선호콘텐츠와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했다.
설문에는 총 4682명이 참여했으며 조사 결과 설문 응답완료자의 99.4%(4653명)가 보통 이상의 만족도로 현재 광명시 SNS운영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만족 사유로는 ▲한 눈에 알아보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구성(36.5%) ▲필요한 광명시의 모든 시정 정보 내포(30.7%) 등의 답변이 나왔다.
광명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시정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