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후 1시 48분 모다이노칩은 전거래일대비 585원(16.62%) 오른 4105원에 거래되고 있다.
모다이노칩은 과거 소니의 납품사였던 이노칩테크놀로지를 흡수합병해 소니 관련주로 분류된다. 이날 주가 상승은 소니의 전기차 사업 진출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요시다 켄이치로 소니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4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소니는 모빌리티를 재정의하기 위한 창의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전기 자동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올해 봄 소니 모빌리티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다이노칩의 지난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0.3% 하락한 843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23억원(적자지속), 순이익(지배) -64억원(적자지속)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