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 2시 2분 네이처셀은 전거래일대비 3350원(22.64%) 오른 1만8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네이처셀은 미국FDA로부터 임상시험 승인을 받아 ‘아스트로스템V’의 코로나바이러스성 폐렴에 대한 2개 미국 임상기관 선정, 완료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아스트로스템V’은 타가 지방줄기세포 치료제다. 이에 따라 아직까지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은 코로나바이러스성 폐렴에 대한 줄기세포치료제 임상 시험이 미국에서 개시될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은 네이처셀 연구 책임자인 라정찬 박사팀이 지난주 미국 임상시험 기관을 방문, 영상회의를 통해 임상시험 개시를 위한 준비사항을 점검했다고 설명했다.
네이처셀은 건강한 기증자의 지방줄기세포를 배양해 제조한 ‘아스트로스템V’를 1회 정맥에 투여해 안전성과 폐렴의 치료 효과를 올해 상반기 확인할 계획이다. 확인 후 하반기에는 미국 FDA에 차상위 임상시험 계획을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