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20일 수출은 343억4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3.1% 증가했다. 조입일 수(13.5일)를 고려한 일평균수출액도 25억4000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7.2% 늘었다.
수출은 전년동기대비 반도체(18.1%), 석유제품(56.0%), 승용차(10.9%) 등은 증가했고 무선통신기기(-17.7%), 자동차 부품(-11.0%) 등 감소했다.
이달 1~20일 수입은 359억84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2.9% 증가했다. 이 기간 무역수지는 16억7900만달러 적자를 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