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2시25분 코스피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36.39포인트(1.35%) 하락한 2668.32를 기록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4864억원과 3962억원을 매도하고 있다. 개인은 8748억원을 순매수 중이다.
코스닥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18.55포인트(2.01%) 하락한 904.23을 기록 중이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424억원과 1144억원을 순매도 중이고 개인이 2993억원을 순매수 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임상3상 성공 소식에 9.8% 급등하고 있다. 반면 삼성전자(-0.8%) SK하이닉스(-0.8%) LG에너지솔루션(-1.8%) 삼성SDI(-2.5%) 등 반도체, 2차전지주는 약세를 기록 중이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코스피는 외국인, 기관 동반 순매도세에 약 1.4% 하락세"라며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및 중국 봉쇄조치 지속에 따른 경기 둔화, 연이은 빅스텝과 자이언트스텝(75bp)과 물가정점 통과 기대감 약화 예상이 반영되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됐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