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드바이오텍
애드바이오텍 주가가 강세다.
13일 오후 2시26분 애드바이오텍은 전 거래일 대비 310원(6.16%) 오른 53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애드바이오텍은 나노바디 기술 고도화를 위해 가고시마 대학의 이토 교수를 기술자문으로 영입하며 새로운 면역항체 플랫폼 확장·개발 계획을 밝혔다.


회사는 나노바디 기술 개발에 착수해 면역, 항체선별, 대량생산 등 플랫폼 기술을 확립했다. 대량생산 설비도 구축해 축산, 수산 동물약품용 항체제품까지 폭넓게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토 유지 교수 영입은 나노바디 기술 고도화를 위한 것으로 기존 기술에 새로운 기능까지 더할 수 있는 항체의약품을 개발할 방침이다. 이토 유지 교수는 가고시마 대학 이공학 연구과 이학 전공교수로서 파지 디스플레이 기술에 의한 기능성 펩타이드, 의약품용 항체의 디자인·개량·개발 연구를 주로 해왔다.

정홍걸 애드바이오텍 대표는 "이번 이토교수 기술자문 영입은 나노바디, scFv(미니항체) 기술 확립과 향후 다양한 면역항체 플랫폼 기술 구축을 위한 것"이라며 "이 같은 기술 혁신을 통해 인체용 항체의약품 개발까지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