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덴트가 코인거래소 빗썸 매각을 추진 중이라고 밝히면서 상승세다.
26일 오후 1시25분 비덴트는 전거래일 대비 1150원(9.66%) 상승한 1만3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덴트는 이날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한국의 코인 거래소 빗썸 인수를 추진 중'이라는 블룸버그 및 국내 언론보도와 관련해 FTX 측과 빗썸코리아 및 빗썸홀딩스 출자증권의 처분을 위한 접촉 및 관련 협의를 한 사실이 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다만 이는 진행중인 사안으로 현재 시점에서 매각 조건이나 일정 등 구체적 내용이 정해진 바가 없어 언급할 수는 없다"며 "당사는 공동매각 또는 우선매수권을 행사해 인수 또는 공동경영 등 모든 가능성을 두고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비덴트는 지난 3월31일 기준 빗썸코리아 지분 10.22%를, 빗썸홀딩스 지분 34.20%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