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22일 1%대 하락출발했다./사진=뉴시스

코스피가 지난주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위원들의 매파적 발언이 이어지면서 1%대 하락 출발했다.
22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5.31포인트(1.02%) 내린 2467.38에 출발했다.

오전 9시23분 현재는 전 거래일 대비 31.32포인트(1.26%) 내린 2461.37을 기록 중이다.


개인은 849억원을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45억원, 772억원을 순매도했다.

특히 투자자들은 향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통화정책 향방을 가늠할 수 있는 잭슨홀 미팅에 주목하고 있다. 잭슨홀 미팅은 매년 8월 말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이 와이오밍주에 위치한 잭슨홀에서 개최하는 경제포럼으로 올해는 오는 25~27일 열린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7.27포인트(0.89%) 내린 806.90에 출발했다.


오전 9시23분 현재는 전 거래일 대비 11.84포인트(1.45%) 하락한 802.23을 기록 중이다.

개인은 588억원을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27억원, 397억원을 순매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