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 S-217622의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이 기대된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26일 오전 10시48분 일동제약은 전 거래일 대비 1450원(4.13%) 상승한 3만6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일동제약은 경구용 코로나 치료 후보물질 S-217622의 한국 식약처(MFDS) 제2/3상 임상시험을 종료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임상은 경증, 중등증 및 무증상 SARS-CoV-2 감염자를 대상으로 임상2b상, 임상3상에서 유효성을 검증했다.


회사 측은 "지난 14일 최종 시험대상자 관찰 종료(임상시험종료)됨에 따라 26일 임상시험종료보고서를 식약처에 제출했고 탑라인(Topline) 결과 수령시 재공시 예정"이라며 "코로나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