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급 스펙 모델 '프로 맥스'의 국내 출고가는 237만원(1TB 기준)에 달할 것이란 관측입니다. 이는 전작 '아이폰13 프로맥스' 217만원(1TB 기준)보다 10%가량 높은 수준인데요. 여기에 환율까지 뛰고 있어 더 오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경기 위축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이전 모델보다 첨단 기술이 적용돼 기능이 대폭 강화된 게 아님에도 이 같은 가격 인상은 '횡포가 아니냐'는 지적도 있습니다. 전 세계 국가 중 출고 자체도 늦게 하는 한국 시장에서 계속 가격을 인상하는 애플의 아이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 가격과 상관없이 계속 아이폰을 구매할 것이다
2. 다른 기업의 스마트폰 구매를 고민하겠다
3. 잘 모르겠다
☞설문 바로가기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