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는 2일 2427.70으로 출발한 후 장 초반 2420선을 등락하고 있다. /사진=이미지투데이
코스피지수가 상승 출발한 후 2420선에서 등락하고 있다.
2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2.09포인트(0.50%) 오른 2427.70으로 출발했다. 오전 9시 15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0.15포인트(0.42%) 오른 2425.76을 기록하고 있다.

개인은 550억원을 순매수하고 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79억원, 291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79포인트(0.61%) 상승한 793.11로 출발했다. 현재 전 거래일 대비 6.40포인트(0.81%) 오른 794.72를 기록 중이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309억원, 24억원을 순매수, 외국인은 306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간밤 미 증시에서 장 초반 나스닥이 2% 넘게 하락하기도 했지만 장 후반 최근 하락에 따른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낙폭을 축소한 점은 한국 증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 증시는 0.50% 내외 상승 출발 후 달러 강세 등 미 증시 하락 요인이 전일 한국 증시에 이미 반영됐다는 점에서 반발 매수세 유입이 기대된다"며 "전일 하락을 주도했던 외국인의 수급은 외환 시장 안정 등을 감안해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