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28일 한국수산자원공단과 'ESG경영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수산자원 회복 ▲해양 폐기물 저감 캠페인 ▲지역사회 문제 해결 ▲임직원 참여 환경정화활동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춘우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은 수협은행의 ESG상품인 'Sh해양플라스틱Zero!' 통장에 가입했다. 이 이사장은 "수산분야 전문기관이 상호협력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수산자원 회복에 앞장서 사회적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균 수협은행장은 "수협은행은 해양환경보호를 비롯해 녹색금융 기반의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해양수산 유관기관과 협력해 해양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