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최근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수영장에서 물에 빠져 의식을 잃은 10대 박모 군을 인공 호흡으로 구조한 김재광 의사(왼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 사진제공=성남시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성남시가 경기도 공공도서관 운영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과 시설 개선으로 호평받았으며 구미도서관 등 여러 도서관의 프로그램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도서관을 지식과 문화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구미동 하수처리장 복합문화타운 조성 1단계 사업 설계 공모
성남시가 구미동 옛 하수처리장 부지에 복합문화타운을 조성하기 위한 1단계 사업의 건축 설계를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4,325㎡로, 기존 건축물 2개 동을 업사이클링해 공연장, 카페 등 시민 친화 공간으로 조성하는 내용이다. 참여 등록은 22일 오후 5시까지고, 공모안 접수는 8월 28일 오후 5시까지다. 당선작은 9월 5일에 발표된다. 이번 사업은 27년간 방치된 부지를 문화예술 중심의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한 첫 단계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